님 환영합니다
로그아웃 | 문의하기
포장이사 견적의뢰하기
고급포장이사 견적의뢰하기
일반이사 견적의뢰하기
사무실이사 견적의뢰하기
주거공간 인테리어 견적의뢰하기
상업공간 인테리어 견적의뢰하기
나의 견적서보기
나의 계약서보기
나의 정보수정
베스트 이용후기
실시간 이사견적현황
국내이사 유용한정보
해외이사 유용한정보
필독! 계약시 주의사항
주거인테리어 시공사진보기
상업인테리어 시공사진보기
실시간 인테리어견적현황
이용약관
처음이용자 안내
자주하는질문
이사상담 ☎1544-5743 (평일:09:00~18:00)
인테리어상담 ☎02) 2698-8262 (평일:09:00~18:00)
업체가입/제휴/광고문의 ☎02-2698-9908
무료비교견적 서비스 무료비교견적 서비스
Home > 이사서비스 > 국내이사 > 알짜정보
알짜이사정보
 ▶ 이삿짐 분실에 대한 피해예방 조회수 : 9080

  질문
 
이삿짐 분실에 대해서 어떤식으로 방지를 할 수 있나요?

  답변
이삿짐의 분실에 대한 피해보상은 소비자피해규정에도 그에 대한 규정이 없습니다. 이는 화주와 운송사업자의 쌍방 주장에 대한 객관적인 입증이 거의 불가능하기 때문입니다.

분실의 경우 소비자와 이사업체의 불신으로 인해 서로간에 정신적인 피해를 입기도 합니다.

분실의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자신의 권리를 지켜내기 위한 소비자의 적극적인 행동이 필요합니다.

한국소비자연맹에서 공개한 자료에 의하면 CD를 분실했다고 이사업체에 심하게 항의한 사례가 있었으나, 경찰에 신고하고 찾아본 결과 이사업체가 아닌 동네에서 찾아낸 경우도 있었다고 합니다.

분실피해를 예방하고 또한 이로 인한 불필요한 정신적 소요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우선 계약당시 계약서를 작성하고 물품 내역을 자세하게 서면으로 작성하여 이사당일 작업전 그리고 이사작업이 완료된 후 이사업체와 소비자간 확인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런 경우는 이삿짐이 일부 분실됐다고 해도 사실을 확인할 수 있으므로 이사 업체에 책임을 물을 수 있습니다. 또한 이사당일 분실된 것을 확인했을 경우에는 반드시 이사업체로부터 A/S확인서를 작성받으셔야 합니다.

계약서가 없거나 있다 하더라도 분실된 물품의 내역이 기재돼 있지 않은 경우는 소비자가 분실됐음을 입증하지 못하면 보상을 요구할 수 없습니다.

계약서에는 이사 화물의 내역(물품명)을 자세하게 기록하고 휴대가 가능한 귀중품은 맡기지 말고 직접 가져가는 것이 좋습니다.
 
본 페이지는 (주)빌리보드에서 제공하는 이사몰(24mall) 이사 서비스 입니다.  [고객센터 : 02-2698-9908]